728x90 구글광고

망명북한펜센터가 국제출판협회 회원국에 가입하였습니다!

  • LV admin 웹지기
  • 조회 273
  • 2017.10.14 11:51

망명북한펜센터가 국제출판협회 회원국에 가입하였습니다!

 

독일 프랑크푸르트 국제도서전에서 열린 세계출판협회(IPA) 총회에서 망명북한펜센터가 회원국에 가입하였습니다. 이로서 망명북한펜센터는 2012년 국제PEN클럽 144번째 회원국에 이어 이번에 국제적 공신력을 갖춘 출판단체가 되었습니다.

 

IPA총회에 참석한 59개 회원은 공개투표를 통해 망명북한펜센터의 가입을 승인하였습니다. 다만 중국의 반대가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회원국은 북한의 핵개발과 미사일개발이 국제사회의 엄중한 위협이 되고 있으며 북한의 3대세습 독재체제에 의해 주민들의 인권이 무참히 탄압받고 있는데 대해 심각한 우려를 표시하면서 망명북한펜센터의 국제적 출판활동에 전적인 지지를 표명하였습니다. 

 

망명북한펜센터는 2016년부터 세계출판협회 가입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센터가 세계출판협회에 관심을 가진 중요한 이유는 언론, 표현, 출판의 자유를 탄압하는 북한의 현 실태와 북한 주민이 겪고 있는 참담한 인권피해상황을 전 세계에 알려 국제적 관심을 모아 북한의 독재체제를 붕괴시키려는데 있습니다.

 

IPA 가입으로 하여 진행될 망명북한펜센터의 출판활동은 북한의 3대세습과 독재체제의 붕괴, 북한민주화와 북한인권개선의 물꼬가 트는 계기가 될것이며 나아가 펜으로 언론의 자유, 표현의 자유, 출판의 자유를 실현하려는 세계인의 이상을 실현하는데 큰 역할을 감당하게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망명북한펜센터 사무국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싸이공감 네이트온 쪽지 구글 북마크 네이버 북마크